티스토리 뷰
목차
일본 도쿄에는 나리타 공항 이외에도 하네다 공항이 있어요. 나리타 공항은 우리나라 인천공항 같이 외곽에 떨어져 있고, 하네다 공항은 우리나라 김포공항 같이 도심에 있어요. 가격대가 많이 비싸기 때문에 주로 출장가는 사람들이 많이들 이용하고 있고 우리나라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취항하고 있어요. 하네다 공항 이용할 때 고생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필요 정보 간단히 정리해 보았어요.
1. 대한항공
우리나라 최대 항공사인 대한항공이 하네다 공항에 취항하고 있어요. SKYTEAM(스카이팀) 소속이기 때문에 JAL과 코드쉐어로도 공동 운항하고 있어 예매할 때 잘 살펴보셔야 해요. 대한항공으로 예매했지만 JAL로 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항공편명을 확인하세요!
* 하네다공항 대한항공 연락처
+81-570-05-2001 / +81-6-6648-8201
2.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과 마찬가지로 아시아나항공도 하네다 공항에 취항하고 있어요.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인 일본의 ANA와 코드쉐어로 같이 운항하고 있기 때문에 예매하실 때는 주의해서 예매해야 해요. 반드시 항공편명을 자세히 확인하고 예매해서 꼭 아시아나를 타도록 해요!
* 하네다 공항 아시아나항공 연락처
+81-570-082-555
3. 하네다공항 대한항공 터미널
하네다공항 사이트에서 찾아보니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대한항공, JAL 공동운항으로 운항하고 있네요. 터미널은 3터미널을 이용하고 있고 카운터는 J였어요. 카운터 자체는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터미널이 변경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대한항공과 JAL은 3터미널로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4. 하네다공항 아시아나항공 터미널
아시아나항공과 같이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으로 코드쉐어 공동 운항하는 ANA는 2터미널을 이용하고 있어요. 카운터는 P, Q, R 을 이용한 것 같아요. 터미널 자체는 변동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2터미널로 기억하시면 될 것 같아요!
5. 수하물 랩핑 서비스
공항에 도착해서 짐이 많거나 가방이 터져서 난감할 때가 많이 있어요. 하네다 공항에서는 수하물 랩핑(래핑)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관련 정보 같이 전달해드릴게요!
일본 국내선인 제 1터미널에는 랩핑(래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2터미널, 3터미널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 제 2터미널 랩핑(래핑) 서비스 정보
영업시간 : 6시 30분 ~ 13시 30분
장소 : 3층 국제선 출발 로비 (두번째 사진 파란색 표시 참고)
* 제 3터미널 랩핑(래핑) 서비스 정보
영업시간 : 24시간
장소 : 3층 출발 로비 (파란색 동그라미 참고)
2터미널은 랩핑(래핑)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24시간 운영하는 3터미널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터미널간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걱정없이 이동하셔서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